web designer
EXPERIENCE
미술시간을 가장 좋아한 학생
Page .1
자신만의 길을 걸어오다
셀레베스1921 유화
-막스 에른스트
이성 중심의 현실주의를 비판하며 독특한 기법으로 초현실을 표현한 막스 에른스트의 셀레베스 작품을 중학교 미술시간에 그려보았다. 그림은 굉장히 기괴하고 다양한 요소들이 모여 있다. 중앙의 거대한 형상은 코끼리 같기도 하고 그 당시의 고철 보일러 모양 같기도 하다. 주변에 머리 없는 여성 마네킹과 정체 모를 물체들도 기이하고 묘한 분위기를 내뿜는 작품이다. 이 그림은 막스 에른스트가 그린 ‘셀레베 스’이며 초현실주의의 대표작이다. 초현실주의는 ‘사람에게는 평소에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내재되어 있는 중요한 본능인 무의식의 영역이 있다’는 무의식의 영역이 강조 되었다. 이러한 무의식은 꿈과 실언 등 무의식적 행위를 통해 표출된다고 보았다. 막스 에른스트는 초현실주의를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표현했던 대표적인 예술가이다. 그 중 ‘프로타주(frottage)’라는 독특한 기법을 창안한다. 프랑스어로 ’ 문지 르다‘라 는 뜻으로 바위와 나모 등에 종이를 대고 연필로 문지르며 이미지를 얻었다고 한다. 프로타주는 작가의 의식보다는 우연에 기댄 효과를 얻는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다양한 유화 물감을 사용하여 복 합적인 색채 효과를 얻는 방법을 활용하기도 했다. 그는 새로운 환상 회화의 영역을 개척했다. 나는 어린 시절 무의식의 세계에 관심이 많았고 이 작품을 시작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이후에도 에른스 트의 영향을 받아 나의 무의식세계를 표현하여 상상화 또는 추상화 작품을 그려내 상을 받곤 했다.
Kinabalu Tanjung Aru
Canada Banff
DYNAMIC JUORNEY
그림을 그리는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환경에서 더 좋아하는 것과 해보고 싶었던 여행을 전공으로 선택하였다. 관광학부에 입학해서 청년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인 내일로(레츠코레일) 여행과 여행 동아리를 통해 한국의 관광지를 돌아다녔다. 또한 휴학한 후 한국의 최대 규모의 놀이시설을 갖춘 관광지인 에버랜드에서 일 년간 서비스 교육을 받으며 다양한 경험을 했다. 이후 하나투어 대리점에 입사해 관광지를 소개하며 해외와 국내 지리를 공부하며 기회가 생기면 가보고 싶었던 나라에 자유일정을 계획하여 여행했다.
DREAM / TRAVEL / DESIGN
DYNAMIC EXPERIENCE
대학 졸업 이후 일 년간 중국 유학생활을 했다. 중국은 한국에서 가까운 나라지만 나는 중국에서 가장 먼 곳에 위치한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서 거주하게 되었다. 그곳 에 한 대학교에서 유학 생 신분으로 문화 교류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조금이나 마 중국이란 땅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 여행사를 그만 두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받아 캐나다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 밴쿠버에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다양한 문화와 생활을 경험하게 되었다. 밴쿠버에서 갈 수 있는 미국의 시애틀과 캐나다에서 북아메리카 서부를 남북으로 뻗은 대산맥인 로키산맥에도 여행했다.
시대에 발 맞춰 디자인하다
Page.2
함께 걸어가다
다양한 삶을 살아온 나는 다시 한번의 꿈이 생겼다. 앞으로의 인생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낼 것이다. 처음부터 좋아했던 미술을 시작으로 이곳저곳 여행을 통해 경험해서 얻은 느낌과 감각을 살려서 현시대에 맞게 디자인하여 다양함을 드러낼 것이다. 지금 시대는 발 빠르게 변화되지만 그에 맞게 순응하며 점층적으로 함께 변화되어야 한다. 또한 많은 나라에 많은 사람을 보고 만나며 느낀 것은 인간은 한 나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한 사람으로 봐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렇기에 함께 걸 어가기 위해선 그 사람을 이해하는 단계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